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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5가지 사항 전략 수립을 위한 핵심 원칙에 대해서

by learnwith 2024. 1. 13.

 

 

 

 

 

 

마케팅의 5가지 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People)는 마케팅 전략을 안내하고 마케팅 담당자가 올바른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레임워크입니다. 귀하의 브랜드에 대한 그들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는 소셜 미디어, SEO, 콘텐츠, 이메일 등 많은 다양한 요소가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다른 모든 영역에 접근하려고 하면 마케터가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거기에 마케팅 5P가 들어옵니다. 

이러한 P는 마케팅의 기초를 이루는 핵심 가치를 나타내며 조직 내에서 가치를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케팅의 5P가 중심이 되면 구현하는 모든 이니셔티브가 회사 목표와 일치하게 됩니다.

 

 

 

 

 

 

 

 

 

 

목차

     

     

     

    2024.01.13 - [필수정보] - 공인노무사 현실 난이도 연봉얼마? 시험일정 공부량 확인하기

     

    공인노무사 현실 난이도 연봉얼마? 시험일정 공부량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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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마케팅의 5가지 사항은 무엇입니까?

     

     

     

     

     


    마케팅의 5P는 성공적인 마케팅 믹스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 믹스는 제품, 장소, 가격, 프로모션 및 사람의 5가지 핵심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브랜드가 제품과 서비스를 마케팅하기 위해 취하는 행동으로 구성됩니다.

    이 다섯 가지 요소는 1940년대부터 마케팅 전략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현대 마케팅 담당자들은 "사람"을 추가하여 현재 일반적으로 마케팅의 5P로 알려진 것을 만들었습니다.

    다음 각 요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상품

     

     

     


    제품 요소는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품목이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물리적 제품, 포장, 브랜딩, 디자인, 품질, 기능 및 이점이 포함됩니다.

    목표 시장의 요구와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독특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품질을 강조하거나 독특한 디자인을 제공하거나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은 마케팅 믹스의 이 부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2. 장소

     

     

     


    장소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위치와 액세스 방법을 나타냅니다. 유통 채널, 물류, 시장 범위 및 서비스 수준이 포함됩니다.

    적합한 사람들을 위해 제품에 쉽게 접근하고 적절한 시간과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생각해봐야 할 중요한 원칙입니다. 

    예를 들어, 기업은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또는 소비자 직접 모델과 같은 여러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시기와 장소에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재고 관리, 주문 이행 및 배송 옵션과 같은 요소를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가격

     

     

     


    가격 구성 요소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지불하는 금액을 나타냅니다. 제품의 가격, 이윤, 가격 전략, 할인 및 프로모션 제안을 이해합니다.

    마케팅 전략은 경쟁력 있고 제품의 가치를 반영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수익 목표와도 일치하는 가격을 설정해야 합니다. 가격은 제품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인식되는지에 영향을 미치며, 가격이 저렴하거나 사치스러운 브랜드의 평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특정 제품이나 경험에 대해 프리미엄을 지불하려는 고객에게 어필하기 위해 높은 가격을 설정하는 스키밍 가격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가격에 민감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저렴한 가격을 책정하는 침투 가격 전략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기타 마케팅 믹스P

     

     

     

     

     

     

     

     


    마케팅의 5P는 강력한 마케팅 전략의 토대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마케팅 담당자는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을 보장하기 위해 마케팅 믹스에 몇 가지 다른 P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수 있는 몇 가지 추가 P입니다.

     

     

     

     


    1. 과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법은 전체 마케팅 전략에 필수적입니다. 프로세스에는 제품과 서비스를 설계, 생성 및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이 P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상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물리적 증거

     

     


    이 P는 고객의 손에 전달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유형적인 부분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자동차와 같은 물리적 제품에서 소프트웨어와 같은 디지털 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물리적 증거는 고객에게 배송 증명을 제공합니다.

     

     

     

     

     

     


    3. 파트너

     

     


    유통업체 또는 기타 마케팅 파트너와 같은 파트너와 협력하는 경우 마케팅 믹스에 자체 섹션을 추가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 P를 사용하면 범위를 확장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며 전체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파트너십을 확인하고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마케팅전략수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