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감성마케팅이란? 감성마케팅 방법 3가지

by learnwith 2023. 12. 5.

 

오늘은 감성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3.12.04 - [마케팅] - 음성 마케팅이란? 음성마케팅 종류 전략 방법

 

음성 마케팅이란? 음성마케팅 종류 전략 방법

핵심 원칙을 고려할 때, 음성 마케팅은 다른 어떤 형태의 콘텐츠 마케팅과 다를 바 없습니다. 브랜드는 이를 활용하여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긴급한 질문에 답해야 하며 동시에 브랜드의 미션

learnwithddoltae.tistory.com

 

목차

     

     

     

     

     

     

     

    1. 감성마케팅이란 ?

     

     

     

     

     

     

     

     

     

     

     

     

     

     

     

     

    감정이 결정에 중심에 있습니다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우리가 통제하고 있다고 생각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정반대인 것처럼 보입니다. 여러 연구들은 우리가 사실이나 기능보다는 주로 감정, 개인적인 감정 또는 경험에 주도되며 결정을 내린다고 제안합니다.

     

     

     

    광고에 대한 우리의 반응은 매우 감정적일 수 있으며, 이는 우리의 다음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닐슨(Nielsen) 보고서에 따르면 강한 감정을 유발하는 광고는 판매량이 23%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감정은 우리 구매 결정의 절반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케터가 광고를 통해 대중을 참여시키고자 한다면 그들의 감정을 이끌어야 합니다.

     

     

     

    심리학 오늘은 "브랜드의 정신적 표상의 감정 내용이 더 풍부할수록 소비자가 충성스러운 사용자가 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주장합니다.

     

    실제로 감정 마케팅 광고에서는 우리가 텍스트보다 시각적이거나 감정적인 부분에 더 잘 반응합니다. 이것은 외부 마케터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이것은 예술보다 과학입니다. 실제로 마케터들은 소비자의 반응과 무엇이 더 동기부여적이거나 매력적인지 알아내기 위해 뇌 스캔의 신경 영상 결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신경 마케팅(neuromarketing)이라고 하는 특별한 단어가 있으며 이 분야를 향상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협회까지 있습니다.

     

     

     

     

     

     

     

     

     

     

     

     

     

     

     

     

    감정적 마케팅은 브랜드 충성도를 만듭니다 기업이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활용할 때, 그들은 브랜드와 대중 간에 더 깊은 연결을 만들어냅니다. 감정적 마케팅은 공유 가치와 공감을 형성하여 신뢰와 충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패타고니아의 예를 생각해보겠습니다. 패타고니아는 지속 가능성과 환경주의에 대한 헌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브랜드는 스토리텔링을 사용하여 가치를 전달하고 대중과 연결합니다.

     

    환경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제품을 자연 환경에서 소개함으로써 패타고니아는 가치를 공유하는 열렬한 고객 커뮤니티를 구축했습니다. 또 다른 감정적 마케팅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만든 사례로 도브를 들 수 있습니다. 도브 리얼 뷰티 캠페인은 광고에서 모든 체형, 크기 및 피부색의 여성들을 특징으로하여 실제 아름다움을 촉진하고자 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전통적인 아름다움 기준에 도전하고 여성들에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채택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러한 감정적인 연결은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졌으며, 많은 여성들이 다른 뷰티 브랜드보다 도브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캠페인 출시 후 처음 두 달 동안 도브는 매출이 700%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2023.12.03 - [분류 전체보기] - 관계 마케팅이란? 세분화 전략 이점에 대해서

     

    관계 마케팅이란? 세분화 전략 이점에 대해서

    오늘은 관계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관계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관계 마케팅은 장기적인 고객 충성도를 만들어 매출을 증가시키는 전략입니다. 이는 고객과 회사 또는 브

    learnwithddoltae.tistory.com

     

     

     

     

     

     

     

     

    2. 감정마케팅 유형은 ?

     

     

     

     

     

     

     

     

     

     

     

     

    감정적 설득의 다양한 유형은 무엇인가요? 비즈니스가 마케팅 메시지의 힘을 높이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감정은 어떤 것인가요?

    고려해야 할 다양한 감정이 있지만 이를 긍정적인 기분 좋은 감정과 두려움 및 분노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으로 쉽게 나눌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감정이 더 나은 선택일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긍정적인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의 설득력은 동등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와 관련하여 다음 중 어떤 감정적 설득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가장 적합할지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