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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음성 마케팅이란? 음성마케팅 종류 전략 방법

by learnwith 2023. 12. 4.

 

 

 

핵심 원칙을 고려할 때, 음성 마케팅은 다른 어떤 형태의 콘텐츠 마케팅과 다를 바 없습니다. 브랜드는 이를 활용하여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긴급한 질문에 답해야 하며 동시에 브랜드의 미션과 일치시켜야 합니다.

 

 

저는 이것을 오디오/음성 생태계 내에서 더 넓은 구매자 여정의 일부로 생각합니다. 이 여정은 오디오 형식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고, 콘텐츠 발견과 추천을 통해 경험을 개선하며, 더 많은 채널과 음성 활성 기기로 확장하고, 마지막으로 고유한 음성 기능을 추가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고객들이 음성 기술을 통해 브랜드와 비즈니스와 상호 작용을 계속하면서 새로운 음성 마케팅 기회가 나타나며, 현대 사용자의 움직임과 패턴에 더 적합한 개인화된 경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음성 기술의 사용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지금이 음성 환경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궁극적으로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좋은 시기입니다.

 

 

 

 

목차

     

     

     

     

     

     

     

     

     

     

     

     

     

     

     

     

    1. 음성마케팅이란 ?

     

     

     

     

     

     

     

     

     

     

    음성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OK, Google," "Hey, Siri," 또는 "Alexa..."와 같은 구문을 한 번 이상 발음해 본 적이 있다면, 음성 마케팅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음성 마케팅은 음성 기능 검색 및 음성 AI 솔루션을 회사의 마케팅 전략에 통합하는 것입니다. 일부 인기 있는 음성 기능 장치로는 다음이 있습니다:

    • 음성 활성 스피커
    • 휴대폰
    • 스마트 워치
    • 컴퓨터
    • 스마트 TV
    • Amazon Echo
    • Google Home

     

     

     

     

     

    음성 마케팅의 또 다른 중요한 구성 요소는 음성 검색 최적화(VSO)입니다. VSO는 SEO의 구두 버전으로, 텍스트 검색 대신 구두 언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를 VSO에 최적화하면 사용자가 Google Voice Search와 같은 구두 검색 도구를 통해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보장됩니다.

     

     

    음성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최적화에는 학습 곡선이 존재합니다. 이것은 마케터들이 콘텐츠를 개발하고 최적화할 때 구두 언어를 고려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음성 마케팅을 비즈니스의 일부로 만들려면 사용자가 기기에서 정보를 요청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2. 음성 마케팅이 브랜드 성장을 어떻게 도울까요?

     

     

     

     

     

     

     

     

     

     

    2023.12.03 - [분류 전체보기] - 관계 마케팅이란? 세분화 전략 이점에 대해서

     

    관계 마케팅이란? 세분화 전략 이점에 대해서

    오늘은 관계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관계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관계 마케팅은 장기적인 고객 충성도를 만들어 매출을 증가시키는 전략입니다. 이는 고객과 회사 또는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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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음성을 위한 마케팅은 대부분 유기적인 도달을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음성 기능 AI 기기에서의 음성 광고는 아직 오픈 마켓이 아니기 때문에 브랜드가 음성 플랫폼에 광고를 투자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일부 브랜드에게 음성 마케팅은 주로 VSO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들어 제품이나 서비스가 음성 검색 결과에 나타나도록 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들의 타겟 고객의 구매 습관에 따라 특정한 수요가 다른 수요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Amazon Alexa와 같은 일부 도구는 주요 브랜드와 협력하여 스킬을 개발하고 미디엄에 소프트 광고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는 사용자가 자체 서비스로 이동하도록 구두 검색 사용자를 경로로 지정하기 위해 특정한 음성 마케팅 플랫폼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음성 마케팅을 통한 소프트 광고의 한 예로 Jimmy Fallon이 Amazon Alexa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농담을 요청하면 Alexa는 농담을 공유하기 위해 '옆으로' 물러나서 Tonight Show에 대한 프로모션을 비교적 주의 깊게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선택한 플래시 브리핑을 모아 편리한 때에 Alexa에게 재생하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음성 마케팅 퍼널을 플래시 브리핑을 이용하여 만들고자 하는 경우, 이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성 마케팅의 핵심 개념 음성 마케팅은 음성 어시스턴트가 지원하는 다양한 음성 기능 장치를 활용하여 대상 관객의 주의를 끌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을 나타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몇 가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방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는 것은 예전에는 정말 어려웠습니다.

    사람들은 손을 씻고 정보를 찾기 위해 핸드폰이나 레시피 북을 꺼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음성 기술을 사용하면 이러한 과정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1. 사용자들은 이제 바쁠 때나 시간이 적을 때라도 음성을 사용하여 무제한 검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운전 중에도 음성 검색을 빠르게 사용하여 위치를 찾거나 가장 가까운 주유소 위치를 찾거나 가게의 영업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음성은 전 세계 사용자들의 삶에서 정보 교환을 매우 쉽게 만들고 있습니다.

    구매자들은 이전에는 마케터들의 손에 없던 다양한 소스에서 정보를 배우고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적은 노력과 시간을 들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음성 마케팅의 요소: 음성 광고 음성 기능 장치의 언급은 즉시 스마트 스피커와 관련된 상상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 결과, 음성 기술은 텔레비전, 시계, 헤드폰, 다양한 가정용 장치 및 자동차와 같은 스마트 장치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음성 마케팅의 미래 기회는 대상 고객의 여정에 거의 가상적으로 참여하고 관련성 있고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 때문에 거대합니다.

    기본적으로 음성 마케팅의 세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음향 브랜딩
    2. 팟캐스트
    3. 음성 검색 최적화
    4. 녹음된 오디오 콘텐츠

    음향 브랜딩 음향 브랜딩은 브랜드 인식을 확립하기 위해 소리와 음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세계의 상대적으로 새롭고 혁신적인 측면을 나타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브랜드와 어떤 소리를 듣고 그 브랜드와 어떻게 관련 지을지를 제어할 수 있으며, 노키아의 곡, Windows 시작 소리 등과 같이 브랜드와의 관련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