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게릴라 마케팅의 실제 측면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몇 가지 전략과 예시를 해체하고 게릴라 마케팅 캠페인을 설정하는 단계별 안내서를 공유하며 게릴라 마케팅의 유형과 이점에 대한 약간의 정보도 알아보게 될 것입니다. 먼저, 게릴라 마케팅의 주요 기능을 탐색해 봅시다.
목차
1. 게릴라 마케팅이란 ?
게릴라 마케팅의 특징 복잡성 때문에 게릴라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정의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게릴라 마케팅 캠페인을 인식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해야 할 일은 특정한 특징을 찾아보는 것뿐입니다.
놀람의 요소. 이 유형의 마케팅은 잠재고객과의 비정상적인 상호 작용을 제공합니다.
게릴라 마케팅은 종종 관객을 놀라게 하거나 충격을 주려고 노력합니다. 비용 효율성. 대부분의 게릴라 마케팅 캠페인은 예산이 낮지만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이 특성은 게릴라 마케팅을 성장 해킹과 유사하게 만듭니다.
상호 작용성. 게릴라 마케팅은 감정과 경험에 의존하며 대상 관객을 캠페인에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B2C에서 사용됨. 감정은 B2C에서 큰 판매 동력입니다. B2B에서는 결정이 더 신중하고 철저하게 이루어지므로 게릴라 마케팅은이 업종에서는 적용 범위가 적습니다.
도발성. 게릴라 마케팅은 감정적 상호 작용에 의존하기 때문에 캠페인은 종종 도발적이고 위험합니다. 마지막 포인트가 게릴라 마케팅의 합법성 문제에 대한 질문에서 가장 현실적입니다.
2023.12.06 - [마케팅] - 브랜드 마케팅이란? 브랜드 마케팅 전략 방법
브랜드 마케팅이란? 브랜드 마케팅 전략 방법
브랜드는 아마도 귀하의 전문 서비스 회사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일 것입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더 강력한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작업일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브랜드 빌딩
learnwithddoltae.tistory.com
2. 게릴라 마케팅이 불법인가요?
대부분의 게릴라 마케팅 캠페인의 충격적인 성격과 브랜드가 그것 때문에 처벌을 받는 반복된 뉴스로 인해 사람들은 게릴라 마케팅이 불법인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때로는 기업이 게릴라 마케팅 때문에 법적 문제로 골치를 쓰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년 전에 코카 콜라는 뉴 올리언스의 역사적 지역에 브랜드 그래피티를 배치한 것으로 벌금을 받았습니다.
이 경우 브랜드가 현지 당국의 허가를 받지 않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제한 사항을 확인하고 허가를 얻는 등 문제를 피하려면 법률 자문을 받으십시오. 법률가는 제한 사항을 확인하고 허가를 얻는 데 도움을줄 것입니다.
게릴라 마케팅 전술은 대상 관객에게 놀람을 주며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도록 유도하며 때로는 스캔들러스 한 정도로 감정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러한 전략이 효과적인가요? 몇 가지 숫자를 분석하고 답을 찾아보겠습니다.
- 앰비언트 마케팅 소비자의 환경에 귀하의 제품 또는 캠페인을 통합하여 환경에 방해가 아닌 일부로 녹여 넣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아마도 매일 앰비언트 마케팅 예시를 볼 것입니다. 가스 펌프, 핸드 드라이어 또는 골프 공에 작은 광고는 이 게릴라 마케팅 전술의 일반적인 예입니다.
- 앰부시 마케팅 행사에서 귀하의 제품을 예상치 못하게 홍보하며 종종 행사 팀의 허락 없이 이루어집니다. 이벤트 앰부시 마케팅의 잘 알려진 예는 2019년 골든 글로브 시상식의 많은 사진에 포토봄(Fiji Water 모델)이 포함된 것으로, 이로 인해 수백만 시청자에게 브랜드가 노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종류의 마케팅은 주요 단점을 가질 수 있으며, 이벤트 팀의 허락 없이 작업하면 이벤트에서 제거될 위험이 있거나 법적 후속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게릴라 마케팅 단점은 ?
3버즈 마케팅 유명인사나 인플루언서의 보증 또는 추천을 활용하여 귀하의 브랜드에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전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처럼 브랜드 언급에 대한 지불을 대신해서 버즈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고프로필 인물들의 유기적인 보증에 의존하므로 비용 효율적이지만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어렵습니다.
- 체험 마케팅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마케팅 캠페인의 일부가 되도록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 또는 활동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는 2018 FIFA 월드컵 중에 취리히에서 가상 현실 체험을 만들었는데, 이로써 스포츠 팬들은 스위스 스타 Xherdan Shaqiri와 "축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행인들은 전문 축구 스타와 경쟁하는 기회를 놓치지 않아 캠페인은 성공적이었습니다. 5. 거리 마케팅 거리나 다른 혼잡한 공공 장소에서 제품을 홍보하거나 마케팅합니다. 거리 마케팅은 종이광고와 전단지에 국한되지 않으며 종종 보도블록, 공원 벤치, 쓰레기통 등을 포함합니다.
- 바이럴 마케팅 소비자에게 귀하의 브랜드 또는 제품을 온라인이나 워드 오브 마우스로 공유하도록 유도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혜택은 명백하며, Dollar Shave Club은 바이럴 비디오를 사용하여 48시간 만에 12,000건 이상의 주문을 획득했습니다.
게릴라 마케팅은 이메일 마케팅, CRM, 판매 소프트웨어, 판매 자동화, 마케팅 소프트웨어 및 마케팅 자동화와 같은 다른 마케팅 전략과 통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업은 게릴라 마케팅 캠페인을 활용하여 리드를 생성한 다음 대상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게릴라 마케팅은 또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및 콘텐츠 마케팅과 같은 다른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결합하여 캠페인의 범위와 영향을 증대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3.12.06 - [마케팅] -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 3가지 전략 확인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 3가지 전략 확인
기본적으로 바이럴 캠페인에서는 귀하의 조직 외부의 사람들이 캠페인을 공유하여 살려 나가도록 의존합니다. 이로 인해 바이럴 마케팅은 귀하에게 제공되는 가장 경제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
learnwithddoltae.tistory.com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전략방법 3가지 미디어 (1) | 2023.12.06 |
---|---|
유기적 마케팅이란? 유기적 마케팅 방법 3가지 (2) | 2023.12.06 |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 3가지 전략 확인 (1) | 2023.12.06 |
브랜드 마케팅이란? 브랜드 마케팅 전략 방법 (1) | 2023.12.06 |
뉴로마케팅이란? 뉴로마케팅 종류 중요성 (2) | 2023.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