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귀하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잠재 고객이나 고객을 얻는 과정입니다. 이 정의에서 핵심 단어는 "과정"입니다. 마케팅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연구하고 홍보하며 판매하고 배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분야는 시장 및 소비자 행동의 연구에 중점을 두며 고객의 욕구와 요구를 충족시키고 브랜드 충성도를 고취시킴으로써 회사의 상업적 관리를 분석합니다.
목차
2023.12.06 - [마케팅] -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전략방법 3가지 미디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전략방법 3가지 미디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소기업에게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대기업은 전용 자원과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반면, 소기업은 민첩성과 창의성이 더 필요합니다. 문제에 돈을 투입하고 최선을
learnwithddoltae.tistory.com
2023.12.06 - [마케팅] - 유기적 마케팅이란? 유기적 마케팅 방법 3가지
유기적 마케팅이란? 유기적 마케팅 방법 3가지
유기적 마케팅은 유료 미디어 보도나 광고 없이 트래픽(온라인 방문자)을 유도하는 것을 의미하며, "유기적 트래픽"의 반대는 "유료 트래픽"입니다. 유기적 마케팅 전략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learnwithddoltae.tistory.com
1. 마케팅의 정의
미국 마케팅 협회는 마케팅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마케팅은 가치가 있는 제안을 창조하고 전달하며 교환하기 위한 활동, 기관 및 프로세스입니다. 이 제안은 고객, 고객, 파트너 및 사회 전체에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날 마케팅은 모든 기업과 조직이 성장 전략에 시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를 증가시키고 자신을 홍보하기 위해 작업하는 동안 실제로는 마케팅 기술을 사용하며 이를 자각하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마케팅이 정확히 무엇인지를 모르며 물어볼 때 판매나 광고로 정의하며, 이러한 답변은 정확하게 틀린 것은 아니지만 마케팅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제품 유통, 홍보, 랜딩 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 콘텐츠 같은 자료 설계 및 생성, 고객 경험 개선, 시장 조사 수행, 시장 세분화 확립 등과 같은 많은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마케팅은 매우 포괄적이며 회사, 브랜드 또는 개인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전략을 포함합니다.
2. 왜 기업은 마케팅이 필요한가요?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과정의 모든 단계를 고려합니다. 마케팅 믹스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어떤 제품을 판매할 것인지
어떤 채널을 통해 판매할 것인지
가격대
홍보
마케팅 전략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필요에 따라 다르며 대상 고객을 고려합니다. 좋은 마케팅 전략은 다음과 같은 점에서 도움이 됩니다:
- 소비자에게 정보 제공. 경쟁 시장의 소비자는 왜 다른 기업 대신 귀사를 선택해야 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마케팅은 고객에게 귀사의 제품이 무엇이며 어떻게 그들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경쟁사와 브랜드를 구분짓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케팅을 통해 제품, 브랜드, 미션, 가치 및 어떻게 그것이 고객의 삶을 개선할지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세요.
시작하는 데 좋은 곳은 소셜 미디어입니다. 소셜 미디어 팔로워는 브랜드를 팔로우한 후에 브랜드의 웹 사이트나 앱을 살펴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구매 후 소비자와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나 스토리로 다시 타겟팅하여 연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평판 구축. 마케터는 평판의 가치를 이해해야 하며 이는 소비자가 귀사에 연락할지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귀사의 미션과 제공하는 내용을 확장하여 회사의 평판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매출 증대. 알려지지 않은 제품 또는 서비스는 판매하기 어렵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여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대상 시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새로운 제품을 강조하는 이메일을 보내 매출을 생성하는 데 좋은 방법일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다가오는 할인에 대한 업데이트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의 종류
인터넷 마케팅 - 비즈니스의 온라인 존재감을 확립하는 아이디어 검색 엔진 최적화 - 웹 사이트의 내용을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의 상위 결과에 표시되도록 하는 과정
블로그 마케팅 - 브랜드가 자신의 산업에 관한 블로그를 작성하고 게시하여 인터넷을 검색하여 정보를 얻는 잠재 고객의 관심을 육성하는 것
소셜 미디어 마케팅 -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 채널을 사용하여 오랜 기간 동안 대상 관객에게 인상을 남기는 것 인쇄물 마케팅 - 어떤 사람들에게는 신문과 잡지가 여전히 최고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종류 목표는? 고객가치 설명 고객만족도 (2) | 2023.12.06 |
---|---|
비즈니스 마케팅이란?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3가지 필요성 (1) | 2023.12.06 |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전략방법 3가지 미디어 (1) | 2023.12.06 |
유기적 마케팅이란? 유기적 마케팅 방법 3가지 (2) | 2023.12.06 |
게릴라 마케팅이란? 게릴라 마케팅 장단점 필수 방법확인 (1) | 2023.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