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마케팅 종류 목표는? 고객가치 설명 고객만족도

by learnwith 2023. 12. 6.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마케팅은 회사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또는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을 나타냅니다. 마케팅에는 광고, 판매, 제품을 소비자나 다른 기업에 공급하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일부 마케팅은 회사를 대신하여 제휴사들이 수행합니다.

 

 

기업의 마케팅 및 홍보 부서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은 광고를 통해 주요 잠재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합니다. 프로모션은 특정 대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유명인의 지지, 유명한 구호 또는 슬로건, 기억에 남는 포장 또는 그래픽 디자인, 그리고 전반적인 미디어 노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목차

     

     

     

     

     

     

     

     

     

     

     

     

     

     

     

     

    1. 마케팅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마케팅은 회사가 고객을 유치하고 그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수행하는 모든 조치를 포함하는 학문입니다. 잠재 또는 과거 고객들과의 네트워킹 또한 이 일의 일부로 간주되며, 고객에게 감사 이메일을 쓰는 것, 잠재 고객과 골프를 치거나, 전화와 이메일에 신속히 응답하는 것, 커피나 식사를 위해 고객과 만나는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마케팅은 회사의 제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노력입니다. 제품을 고객에게 맞추는 것은 궁극적으로 수익성을 보장합니다

     

     

     

     

     

     

    고객 가치 고객 가치는 고객(기관 또는 소비자)가 혜택과 그 혜택을 얻기 위해 필요한 희생의 비율입니다. 고객은 혜택과 희생 모두의 가치를 결정합니다.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많은 성공적인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 전략입니다.

     

     

    고객 가치는 가격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신념에 근거합니다. 생산 비용과 고객 가격에 중점을 둔 비즈니스는 가격만 다른 상품을 제공하는 것처럼 관리됩니다. 반면에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는 많은 고객이 우수한 고객 서비스에 프리미엄을 지불하거나 가치 가격에 제한된 서비스를 받아들일 것이라 믿습니다.

     

    가격이 아닌 가치를 가격에 근거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서비스나 품질 대신). 가격만을 중요시하는 고객은 경쟁사가 더 낮은 가격을 제공할 때 경쟁사에서 구매할 것입니다.

     

     

     

     

     

     

     

     

     

     

     

     

     

     

     

     

     

     

     

     

     

     

    경쟁사가 복제하기 어려운 고객 관계와 서비스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나은 방법입니다. Southwest Airlines는 지정된 좌석, 식사 또는 비행 중 영화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 예산 항공사는 약속한 대로 시간에 맞추어 운항합니다. "서비스 가치" 조사에서 Southwest는 실제로 선택적 장거리 항공편에서 영화와 음식과 같은 호화를 승객에게 제공하는 American Airlines와 같은 풀 서비스 항공사를 정기적으로 앞섭니다.

     

     

     

     

     

     

    고객 만족도

     

     

     

     

     

     

    고객 만족도는 이 텍스트 전반에 걸쳐 강조되는 주제입니다. 고객 만족도는 고객이 제품이 기대를 충족하거나 초과했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기대는 주로 커뮤니케이션, 특히 프로모션의 결과입니다.

     

    구체적인 기대를 식별하고 이러한 기대를 충족하거나 초과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만들기 위해 마케팅 연구를 활용하는 것은 조직의 성공에 큰 기여합니다. Lexus는 뛰어난 고객 만족도로 상을 계속 수상하고 있습니다.

     

     

    JD Powers는 차량 구매 후 2년 후에 차량 소유자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는 차량 품질/신뢰성, 차량 매력, 소유 비용 및 딜러로부터의 서비스 만족도라는 네 가지 측정 항목으로 구성되며, 이는 2년 후의 총 소유 만족도 요소를 설명합니다. Lexus는 업계를 이끄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연속 다섯 해 동안 미국 최고 순위 차량이었습니다.

     

     

     

     

     

     

     

     

     

     

     

     

     

     

     

     

     

     

     

     

     

     

     

     

     

    2. 마케팅 종류는

     

     

     

     

     

     

     

    마케팅 개념의 종류 다음은 전문적인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개념과 전략 목록입니다.

    1. 생산 개념 생산 개념은 기업의 효율성과 저렴한 제품을 어떻게 생산할 수 있는지를 고려합니다. 마케터가 이 개념을 사용할 때 그들은 소비자들이 더 많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하고 효율적인 제품을 선호한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생산과 저렴한 유통을 유지하기에 중점을 둡니다. 생산 개념은 인기 있고 수요가 많은 제품을 마케팅하려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2. 제품 개념 제품 개념은 제품의 특별한 기능을 마케팅하여 전반적인 품질을 홍보하는 실천을 나타냅니다. 이는 고객의 유지와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품 개념은 제품이 증가된 품질, 성능 및 기능을 갖춘 제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어떻게 우선시 하는지에 중점을 둡니다. 기업이 이 개념을 사용할 때, 그들은 일반적으로 혁신과 기존 제품을 최적화하는 데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합니다.

     

    오늘은 마케팅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3.12.06 - [마케팅] - 마케팅 정의 마케팅이란? 종류 전략 마케팅 필요성에 대해

     

    마케팅 정의 마케팅이란? 종류 전략 마케팅 필요성에 대해

    마케팅은 귀하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잠재 고객이나 고객을 얻는 과정입니다. 이 정의에서 핵심 단어는 "과정"입니다. 마케팅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연구하고 홍보하며 판매하고 배포

    learnwithddoltae.tistory.com

     

     

     

    2023.12.06 - [마케팅] - 비즈니스 마케팅이란?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3가지 필요성

     

    비즈니스 마케팅이란?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3가지 필요성

    가치를 어떻게 정의하나요? 가치를 측정할 수 있나요? 귀사의 제품 및 서비스가 고객에게 실제로 얼마나 가치 있는지 어떻게 결정하나요? 비즈니스 시장의 대부분 공급업체는 이러한 질문에 대

    learnwithddolta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