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업계는 점점 복잡하고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어떻게 호텔에 대한 정보를 알릴 수 있을까요?
온라인 여행사, SEO, CRM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어 호텔 마케터들은 쉽게 압도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호텔 마케팅 전략 없이는 호텔이 수익과 점유율 목표 달성에 큰 어려움을 겪을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대부분의 지역 비즈니스가 직면하는 과제는 고객 유입입니다. "위치, 위치, 위치"라는 말은 비즈니스 유치에 도움이 되지만 호텔은 빵집이나 신발가게와 같은 다른 소규모 비즈니스보다 객실을 구매하려는 행인 수가 훨씬 적기 때문에 객실을 마케팅하는 방식에서 훨씬 더 전략적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호텔은 전략을 세우고 온라인 마케팅을 통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호텔 마케팅 개념과 전략을 소개합니다. 호텔 마케팅에 처음 접하는 분들도 읽기를 마치면 다양한 호텔 마케팅 경로에 대한 좋은 이해를 갖게 될 것입니다. 학생이든, 직업을 바꾸려는 전문가든, 경험豊富한 호텔 매니저든, 여러 번 참고하게 될 호텔 마케팅 궁극의 가이드로 책갈피를 지정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목차
1. 호텔 마케팅 전략 방법?
2023.12.07 - [마케팅] - 직접마케팅이란? 효과적인 이유 방법 3가지
직접마케팅이란? 효과적인 이유 방법 3가지
직접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직접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직접 마케팅은 고객과 마케팅 기관 간의 개인적인 관계를 시작하기 위한 목표로 하는 마케팅 캠페인 유형입니다. 직
learnwithddoltae.tistory.com
호텔 마케팅 전략은 계절, 연도 및 시장 동향에 따라 다이내믹하게 변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오늘날의 세계를 위한 가장 최신의 마케팅 전략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2023.12.07 - [마케팅] -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정의 마케터 되는 법 확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정의 마케터 되는 법 확인
소셜 미디어에서 마케팅하는 방법을 배우면 브랜드를 홍보하면서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learnwithddoltae.tistory.com
1. 웹 사이트의 SEO에 투자하세요
호텔 웹 사이트는 검색 엔진 최적화 없이는 존재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여행객의 75%가 호텔 검색을 검색 엔진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웹 사이트가 올바르게 최적화되어 있다면 이용할 수 있는 고객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의 SEO를 우수하게 만들 수 있는 자원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타겟 오디언스가 무엇을 검색하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풍부한 키워드 연구를 수행하세요. 호텔 및 지리적 지역과 관련된 키워드를 매료적인 콘텐츠로 전환하세요.
또한 웹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이며 빠르게 로드되도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SEO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링크 빌딩도 중요합니다. 여행객들이 처음으로 찾기 시작하는 곳 중 하나인 OTAs(온라인 여행사)와 메타서치 엔진과 협력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링크 빌딩은 직접 예약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가시성을 높이고 웹 사이트의 유기적 위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데이터의 힘을 과소 평가하지 마세요
요즘에는 데이터가 쉽게 사용 가능하며, 가장 효과적인 호텔 마케팅 전략 중 하나는이 정보를 활용하여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는 사용자가 웹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 예약을 유도하는 주요 채널, 타겟 오디언스의 인구 통계를 더 잘 파악하는 데 도움을주는 Google Analytics입니다.
또 하나 필수적인 도구는 PMS(프로퍼티 매니지먼트 시스템)로, 기존 고객 기반 분석을 토대로 다양한 타겟 그룹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Mews와 같은 PMS의 호텔 요금 관리 소프트웨어로 언락 할 수 있는 데이터는 재고를 최적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이해하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절한 마케팅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독특한 가치 제안을 정의하세요
수많은 공급 업체가 있기 때문에 왜 손님들이 다른 호텔 대신 귀하의 호텔을 선택해야합니까? 여기서 독특한 가치 제안이 중요합니다. 당신을 다르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를 결정한 후에는 이 정보를 마케팅 메시지에 사용하여 경쟁에서 자신을 떼어 놓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캠페인 역시 고유해야합니다.
일류 고객 서비스는 가치 제안의 핵심에 있어야하지만, 그 서비스를 어떻게 정의할지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체크인 시 특별한 음료를 제공하여 손님을 따뜻하게 맞이하나요? 방에 와인 병이나 지역 간식을 준비하나요?
이러한 "작은 것들"은 호텔에 큰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지만 손님들의 마음 속에서 귀하의 호텔 이미지에 큰 기적을 부릅니다. 또 다른 플러스 점은 손님을 어떻게 대우하느냐에 따라 그들이 다른 사람들과 그 경험을 공유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호텔마케팅이란 무엇이고 전략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으로 돈 버는 법 3가지 쉬운 방법인지 (0) | 2023.12.12 |
---|---|
책 마케팅 방법 구체적인 전략 5가지에 대해 (1) | 2023.12.11 |
직접마케팅이란? 효과적인 이유 방법 3가지 (0) | 2023.12.07 |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정의 마케터 되는 법 확인 (1) | 2023.12.07 |
마케팅 근시안 사례란? 사례 3가지 문제점 (0) | 2023.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