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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직접마케팅이란? 효과적인 이유 방법 3가지

by learnwith 2023. 12. 7.

 

직접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직접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직접 마케팅은 고객과 마케팅 기관 간의 개인적인 관계를 시작하기 위한 목표로 하는 마케팅 캠페인 유형입니다.

     

     

     

    직접 마케팅 캠페인에서 마케팅 기관은 하나 이상의 마케팅 채널을 통해 사전 선택된 고객 또는 고객 세그먼트와 직접 의사 소통합니다. 직접 마케팅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직접 응답입니다.

     

    직접 마케팅을 수행하는 기관은 주문 및 구매 요청과 같은 고객의 마케팅 노력에 직접 응답할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해야 합니다.

     

     

    직접 마케팅은 다수 대 일부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통적인 광고 매체와 대조적입니다.

     

    전통적인 광고 플랫폼(게시판, 인쇄 매체, 방송 광고 등)에서 마케팅 기관은 중개인을 의지하여 대규모 고객 집단에 프로모션 메시지를 전파하며, 광고를 본 소비자 중 일부가 해당 기관과 그 제품을 찾아보기를 기대합니다. 직접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마케팅 기관과 고객 간에 대량 메시징 없이 직접 발생하며 중개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직접 마케팅의 특징 직접 마케팅 전략은 브랜드 메시지를 직접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특성으로, 이러한 유형의 프로모션을 다른 것과 구별할 수 있는 몇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1. 타겟팅(Targeting): 직접 마케팅은 올바른 대상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에만 성공합니다. 광고를 전체 대상 고객에게 홍보하려면 비효율적인 비용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직접 마케터들은 가장 관심 있는 고객과 세분화 도구를 활용합니다.
    2. 데이터베이스 세분화(Database segmentation): 마케터들은 고객 기반을 연령, 성별, 직업, 위치, 관심사, 필요성, 소득 등과 같은 공통 특성을 가진 소규모 그룹으로 나눕니다. 이를 통해 그룹별로 관련성 있는 맞춤형 제안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응답 추적(Tracking responses): 고객의 응답을 모니터링하지 않으면 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전략을 알 수 없습니다. 온라인 직접 마케팅 채널을 통해 사용자는 마케팅 캠페인에 쉽게 응답할 수 있으며 브랜드는 전체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메일, 소셜 미디어 채널, 챗봇 등을 통해 기업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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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 미디어에서 마케팅하는 방법을 배우면 브랜드를 홍보하면서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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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직접 마케팅은 여전히 효과적인가요?

     

     

     

     

     

     

     

     

     

     

     

     

    직접 마케팅이 여전히 효과적인지 여부에 관해서는 명백한 답변이 있습니다. 디자인 및 전략적으로 활용될 때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고객 도달을 돕습니다 직접 마케팅 캠페인은 정보를 과도하게 거르지 않고 직접 고객과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전술(이메일 및 SMS 메시징과 같은)과 같이 빠르게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맞춤화 가능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직접 마케팅 메시지를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맞춤화는 고객에게 일대일 경험을 제공하여 그들이 특별히 그들을 생각하면서 메시지를 작성한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기존 고객의 매출 증가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이를 직접 마케팅 콘텐츠로 전달함으로써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추가 구매를 더 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 구매에 대한 데이터를 유지함으로써 제안과 콘텐츠를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맞출 수 있으므로 매출이 증가할 것입니다.

    고객 충성도 구축 직접 마케팅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쌓아 고객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맞춤화함으로써 고객에게 맞춤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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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에게 할인 코드, 판매 또는 이벤트 사전 안내, 무료 평가판, 할인 또는 기타 혜택을 제공하여 독점적인 느낌을 조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탈한 고객과의 관계 재설정 직접 마케팅은 상당 기간(몇 달 또는 심지어 몇 년 동안) 구매를 하거나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지 않은 이전 고객과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당신을 그리워하고 여전히 고객으로서 가치를 두고 있다는 메시지를 포함하세요. 그들을 되돌아오도록 초대할 수 있는 특별한 제안을 제공하고 관계를 재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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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접마케팅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