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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B2C 마케팅이란? B2B마케팅과 차이점 전략 3가지

by learnwith 2023. 12. 3.

 

 

 

 

비즈니스 대 소비자(B2C) 마케팅은 회사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홍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 관행 및 전술의 집합입니다. B2C 캠페인은 제품이 제공하는 혜택 또는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으로부터 감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데도 중점을 둡니다.

B2C 마케팅은 소비자 기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모든 비즈니스에 중요합니다. 이에는 레스토랑, 약국, 자동차 회사, 패션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회사, 식료품 점 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오늘날 인터넷이 B2C 브랜드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시장 조사를 수행하는 가장 선호되는 채널이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B2C 회사는 2.3조 달러 규모의 전자 상거래 산업에서 자신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마케팅 활동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2013년 B2C 전자 상거래 매출은 1,500억 달러로, 예측에 따르면 2018년에는 2,350억 달러로 꾸준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케팅의 중심 B2C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3.12.03 - [마케팅] - B2B마케팅이란? b2c마케팅과의 차이점 3가지

     

    B2B마케팅이란? b2c마케팅과의 차이점 3가지

    마케팅은 어떤 회사에게나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잠재고객이 개인이든 다른 기업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Salesforce, Microsoft, Oracle과 같은 기업간 비즈니스(B2B) 거장들은 다른 기업을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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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2C 마케팅이란?

     

     

     

     

     

     

     

     

     

     

    B2C 마케팅은 소비자 기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올바른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입니다. 레스토랑 오너부터 소프트웨어 회사, 브랜드, 회사와 같은 모든 비즈니스에서 사용되며, 이 채널은 시장 조사를 수행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데 선호되는 첫 번째 선택입니다.

     

     

     

     

     

     

     


    1. 브랜드 인지도 증대

     

     

     

     


    B2C 마케팅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는 더 큰 관객과 특정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연결하고 도달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홍보, 대량 이메일 전송 및 다양한 채널에서 홍보를 통해 브랜드는 변환율을 높이고 브랜드의 인기와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웹사이트 방문 증가

     

     

     

     


    B2C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는 잠재적인 고객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협력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검색 엔진 결과

     

     


    B2C 마케팅의 중요성 중 하나는 기업이 검색 엔진에서 위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과의 비밀은 사용자가 회사를 찾을 기회를 높일 수 있는 대상 키워드에 있습니다.

     

     

     

     

     

     

     

     

     

     

    2023.12.03 - [마케팅] - 텔레마케팅이란? 텔레마케팅 전략 3가지 콜드콜 총정리

     

     

     

     

    텔레마케팅이란? 텔레마케팅 전략 3가지 콜드콜 총정리

    우리는 어느 순간 회사로부터의 마케팅 전화를 받아본 경험이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이 이제는 표준이지만, 텔레마케팅은 여전히 공공 서비스, 보험, 신용 카드 및 비정부 기구 분야에서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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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고객과의 세련된 상호 작용

     

     


    B2C 마케팅의 도움을 받아 브랜드는 타겟 고객과 심층적으로 연결하고 전략적인 시기에 따라 접근 방식을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축제 시즌 동안 기업은 할인, 쿠폰 코드 또는 신제품과 관련된 구체적인 메시지를 고객에게 보내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 구독자 수 증가
    브랜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하면 리드 전환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비즈니스와 연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새로운 구독자 수가 급증합니다.
    디지털 플랫폼의 폭발적인 확산으로 인해 B2C 마케팅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상호 작용하고 각 시나리오에 대한 접촉점을 탐색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부각되었습니다.

    우리 브랜드가 디지털 플랫폼에서 단단한 이미지를 창출하고 유지하려는 경우, 고객과 브랜드 충성도를 육성하기 위해 B2C 마케팅을 채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이 브랜드 인식을 높이고 잠재적인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2. 유용한 B2C 마케팅 팁 3가지

     

     

     

     

     

     

     

     


    회사의 독특한 B2C 전략을 개발하기 시작할 때 다음 일곱 가지 팁을 기억하세요.

    고객의 고통 점을 다루세요. B2C 고객 여정의 모든 요소가 판매나 참여로 이어지도록하고 과정 중에 발생하는 모든 고통 점을 해결하세요. 비슷한 브랜드가 더 낮은 비용으로 경쟁하여 여러분을 앞선다면 가격을 재평가하세요. 잠재적 고객에게 접근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시장 조사를 수행하세요. 광고를 조정하여 사이트의 랜딩 페이지에서 취해야 할 조치를 취해 변환율을 높이세요.

     

     


    브랜드 개성을 구축하세요. 대상 고객을 식별한 후 이 그룹에 매력적인 브랜드 개성을 만드세요. B2C 콘텐츠는 전체 브랜드 개성의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전체적인 브랜드 개성에 맞게 맞추면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친구와 가족에게 알리면서 브랜드 인식을 높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개인화에 집중하세요. B2C 마케팅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각 소비자에게 맞춤형 고객 경험을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더라도 B2C 전략에 인간의 손길을 더하세요. 고객이 여러분의 앱을 열거나 회사에서 광고를 볼 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소비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개인화된 경험을 누리도록 하세요.

     

     

    오늘은 b2c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