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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텔레마케팅이란? 텔레마케팅 전략 3가지 콜드콜 총정리

by learnwith 2023. 12. 3.

 

 

 

 

 

 

우리는 어느 순간 회사로부터의 마케팅 전화를 받아본 경험이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이 이제는 표준이지만, 텔레마케팅은 여전히 공공 서비스, 보험, 신용 카드 및 비정부 기구 분야에서 효과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이 글에서는 텔레마케팅, 그 문제, 장점, 사용 사례 및 비즈니스에서의 활용 방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시작해 봅시다!

 

 

 

 

 

 

 

 

 

 

 

 

 

 

 

 

 

 

 

 

 

 


1. 텔레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텔레마케팅은 회사가 잠재 고객에게 연락하고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사용하는 광고 기술입니다. 전통적으로 전화로 이루어지지만, 요즘에는 구매 과정의 더 발전된 단계에서 특히 비디오 회의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텔레마케팅의 가장 잘 알려진 예는 얼음을 깨는 콜드 콜(cold-calling)입니다. 여기서 회사는 처음으로 연락하는 사람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의도로 연락합니다.

 

 

 

 

 

 

 

 

 

 

 

 

 

 

 

 

 

 

 

 

 

 

 

 

2. 텔레마케팅의 장점

 

 

 

 

 

 

 

 

 

 

 

 

 

 

 


더 개인적인 커뮤니케이션: 이메일 마케팅과 비교하여 텔레마케팅은 판매자와 잠재 고객 간의 연결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더 개인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이는 고가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비즈니스에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단시간 내 많은 고객과 연락: 텔레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는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매출을 올리는 데 유용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 텔레마케팅은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마케팅 채널과 비교했을 때 그렇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정리에 도움: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정리하고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진 고객에게만 마케팅하고 싶은 비즈니스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많은 정보 제공: 잠재 고객의 필요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정확하게 맞추세요.
고객에게 좋은 인상과 경험 제공: 이는 비즈니스가 관계를 구축하고 반복 비즈니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텔레마케팅과 텔레세일즈의 차이
텔레세일즈와 텔레마케팅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텔레세일즈와 텔레마케팅은 종종 상호 교환해서 사용되지만, 실제로는 다르게 사용됩니다. 텔레세일즈는 특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과 관련된 더 오래된 용어로, 판매를 목적으로 합니다. 반면 텔레마케팅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직접 마케팅의 한 형태로, 주로 판매보다는 잠재 고객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텔레마케팅은 전화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무언가를 판매하는 것보다는 에이전트가 기회를 창출하고 잠재 고객을 발굴하는 역할을 합니다. 텔레마케터들은 비즈니스를 잠재 고객의 시야에 놓고 제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시장 조사를 수행하고 고객 만족도를 조사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건강 관련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텔레마케터들은 잠재 고객에게 허브 보충제 출시 정보를 알려주면서 잠재 고객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텔레세일즈 팀은 가장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리드를 호출합니다.

텔레마케팅은 귀사가 제공하는 내용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방법입니다. 이는 고객과 귀사 간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것은 비즈니스 휠에서 중요한 부분이며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귀사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끔
판매 팀을 위한 리드 식별
기존 고객으로부터 구매 트렌드에 관한 정보 수집
고객 의견 수렴
고객에게 새로운 제품 및 특가를 홍보함
텔레세일즈 업무의 생존은 텔레마케터들의 업무 덕분에 더욱 수월해집니다.

 

 

 

 

 

 

 

 

 

 

텔레마케팅의 장단점
보신 대로, 텔레마케팅은 회사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단점도 있습니다. 여기에 더 잘 이해하도록 도움이 되는 간단한 개요가 있습니다.

장점

단점

직접 판매보다 저렴할 수 있으며 적은 시간 안에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숙련된 자격을 갖춘 직원이 필요하므로 교육 및 채용에 집중해야 합니다.

고객 및 잠재 리드로부터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텔레마케팅과 관련된 법규가 엄격하기 때문에 잠재 리드에 대해 확신이 없으면 차단 목록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다른 마케팅 방법보다 효율적으로 고객 교육 및 업셀링할 수 있습니다.

리드 생성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며, 리드 목록을 구매하는 것은 매우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측정 가능한 결과를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텔레마케팅 기술이 부족하면 고객을 짜증나게 할 수 있고 나쁜 평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종 결론
텔레마케팅은 올바르게 활용한다면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고객과 향후 고객들과의 첫 번째 커뮤니케이션 라인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생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주므로 어떻게 생각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텔레마케팅이란 무엇이고 텔레마케팅 전략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