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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글로벌 마케팅이란? 글로벌 마케팅 전략 5가지에 대해

by learnwith 2023. 12. 3.

 

 

 

 

글로벌 마케팅 시장은 2021년부터 2026년까지 32억 달러에서 64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놀라운 통계는 기업들이 국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전세계적인 추세를 보여줍니다.

 


현재 글로벌화의 영향은 명백합니다.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여러 가지 이유로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판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째,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면 기업은 큰 고객 기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둘째,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여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셋째, 전 세계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은 위기가 발생한 특정 국가에 덜 영향을 받습니다.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면 제품에 대한 인식이 크게 증가합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알려진 브랜드로 강력한 평판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는 놀라운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또한, 기업을 확장하면 큰 비즈니스 기회와 수익 창출의 새로운 방법이 열립니다.

이러한 혜택을 이해하는 것은 많은 기업 소유자들이 국제적으로 판매를 시작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제품 홍보에 고려해야 할 문화, 법적, 인구 통계 및 정치적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모든 국가에 대한 하나의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귀사는 전 세계의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유연해야 하므로 글로벌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글로벌 고객과 협업하기 전에 모든 장단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오늘은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3.12.03 - [마케팅] - 로컬마케팅이란? 로컬마케팅에서의 중요성에 대해서 확인

     

    로컬마케팅이란? 로컬마케팅에서의 중요성에 대해서 확인

    마케팅 대상을 눈치 보는 사람들에게 외부 방식 마케팅을 하는 대신, 나는 이미 귀사의 업계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본인을 눈에 띄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바운드 마케팅을 옹호합니다.

    learnwithddoltae.tistory.com

     

     

     

     

     

     

     

     

     

     

     

     

     

     

    1. 얼마나 멀리 나아갈 것인가

     

     

     

     

     

     

     

     

     

     

     

     

     

     

     

     

     

     

     

     

     

     

     

     

     

     


    회사가 글로벌 마케팅으로 나아갈 수 있는 정도는 그 발전과 전통에 많이 의존합니다. 다음 두 가지 예를 고려해보세요.


    코카-콜라 회사는 1940년 이전에 일부 국제적인 사업을 진행했지만,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U.S. 군대의 행군을 따르며 전 세계에 코크 병원 공장을 설치함으로써 진정한 글로벌 인식을 얻었습니다. 애틀랜타의 경영진은 그때부터 현재까지 모든 전략적 결정을 내리고 있으며, 코카-콜라는 다이어트 코크를 세계적으로 소개하는 데 글로벌 마케팅 원칙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름, 농축액 공식, 포지셔닝 및 광고 주제는 사실상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되어 있지만 인공 감미료와 포장은 국가마다 다릅니다. 지역 관리자들은 판매 및 유통 프로그램을 책임지며 현지 병원과 협력하여 운영합니다.

     


    네슬레의 접근 방식 역시 역사에서 비롯됩니다. 

     

    유럽에서의 전쟁으로 인한 유통 중단을 피하고 신속한 세계적 확장을 촉진하며 현지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네슬레는 초기부터 현지 관리자에게 상당한 자율성을 부여했습니다. 현지 관리자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러한 의사 결정 권한의 많은 부분을 유지하고 있지만, Vevey에 위치한 네슬레 본사의 역할이 커지고 있습니다.

     

     네슬레는 본래의 네슬레 사업에서 성공한 지역 관리자들을 중앙 마케팅 직원으로 이동시켜 현지 경영진이 표준 신제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를 수용하도록 영향을 미치게 하였습니다. 추세는 더 강화된 마케팅 조정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성공 전략

     

     

     

     

     

     

     

     

     

     

     

     

     

     

     

     

     

     

     

     

     

     


    인기 있는 및 잘 알려진 브랜드와 이미지 확립

     

     

     


    한 나라에서 성공하고 인기 있는 비즈니스는 그 나라에서 이미 제품을 시도하려는 외국인들로부터 다른 나라에서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국경을 넘어 마케팅에 통일된 접근 방식 사용

     

     


    마치 전 세계적인 경계가 없는 것처럼 비즈니스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각 나라 간의 콘텐츠 참여를 더 잘 분석합니다.

     

     

     

     


    마케팅 계획 수립

     

     

     


    비즈니스의 목표/기준 및 글로벌 시장 내 지역의 요구 사항/원하는 것을 조사한 후 수집된 연구를 기반으로 마케팅 계획을 작성합니다.

     

     

     

     


    접근 방식 조정

     

     


    어떤 나라에서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했다고 해서 다른 나라에서 다른 가치, 문화 및 언어를 가진 다른 나라에서도 잘 전달될 것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모션 개인화

     

     


    외국 관객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할 때 언어 차이, 문화적 실천 및 준수 사항(예: 휴일 및 이벤트)을 고려하세요.
    대상 고객이 어디서 오는지 파악하고 알기
    Google Analytics와 Shopify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특정 위치별로 소비자를 정확히 파악하여 비즈니스가 목표 고객에게 도달하는 더 나은 마케팅 전략을 생성합니다.

     

     

     

     

     

     


    제품을 판매하는 위치에 따라 맞춤화

     

     

     


    패스트 푸드 거물 맥도날드는 각 프랜차이즈의 지역화에 따라 문화적 식품을 제공합니다(예: 캐나다의 푸틴과 이탈리아의 크로크 브리).


    회사 이름부터 로고까지 사용하는 모든 것이 해당 지역의 다른 비즈니스와 유사하지 않도록, 그리고 그들의 브랜딩이 다른 언어로 쉽게 번역 가능하고 친숙하게 인식되도록 확실히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다른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다른 국가에 사는 사람들은 그렇습니다. 비즈니스는 프로모션이 원주민 또는 외국인에게 말하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