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로컬마케팅이란? 로컬마케팅에서의 중요성에 대해서 확인

by learnwith 2023. 12. 3.

 

 

 

 

 

마케팅 대상을 눈치 보는 사람들에게 외부 방식 마케팅을 하는 대신, 나는 이미 귀사의 업계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본인을 눈에 띄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바운드 마케팅을 옹호합니다.

이를 위해 귀사의 웹사이트를 업계의 '허브'처럼 설정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 블로그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방문객을 유치하는 것입니다.

나는 오늘의 대부분의 마케터가 노력의 90%를 외부 방식 마케팅에, 10%를 인바운드 마케팅에 사용하고 있다고 믿으며, 이러한 비율을 뒤집도록 주장합니다.

 

 

 


귀사의 대상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강력한 콘텐츠 전략을 개발하세요.

마케팅 퍼널의 각 단계에 대한 콘텐츠를 갖고 싶습니다. 인식 단계의 소비자를 위해 소셜 미디어와 광고는 귀사의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는 데 훌륭하게 작동할 것입니다.

블로깅은 귀사를 귀하의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출처로 위치시키며 대상 고객이 귀사를 찾을 수 있게 합니다.

이 과정에서 검색 최적화 (SEO) 전략을 개발하여 귀사의 웹사이트가 검색에 최적화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방문객이 리드로 전환되면 이메일 마케팅, 대화형 챗봇 및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이들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기쁨' 단계에서 귀하의 목표는 대상 고객이 쉽게 귀사의 영업 및 서비스 팀과 연락하고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목차

     

     

     

     

     

     

     

     

     

     

     

     

     

     

     

    1. 왜 로컬 마케팅이 중요한가요?

     

     

     

     

     

     

     

     


    GoGulf에 따르면 구글 사용자 중 46%가 로컬 정보를 검색합니다. 가까운 지역에 사는 사람들에 초점을 맞춘 강력한 전략으로 얼마나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지 상상해보세요. 이 사실은 로컬 마케팅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아래에서 왜 이렇게 중요한지와 기업의 성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로컬 마케팅은 특히 소규모 기업 및 상품이 퍼지거나 취약한 브랜드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리드를 생성하고 소비자가 자신의 가게를 방문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종종 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에 비즈니스 소유자들은 넓은 대중에 도달하기 위해 많은 돈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로컬 마케팅은 제품을 더 확률적으로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까운 소비자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또한 로컬 홍보는 기업이 고객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아내고 더 잘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요구 사항, 선호도 및 행동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특정 대상 고객에 집중함으로써 기업은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충성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컬 홍보는 기업이 워드 오브 마우스 추천을 더 많이 받도록 도와줍니다. Semrush Blog에 따르면 소비자의 90%가 추천된 브랜드를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긍정적인 리뷰는 광고에 돈을 절약하고 고객 수를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이제 로컬 마케팅이 귀사를 부흥시키고 더 많은 매출을 생성하는 강력한 도구임을 이해하셨습니다. 이제 소규모 비즈니스 홍보 아이디어를 발견하기 위해 더 나아가 봅시다.

     

     

     

     

     

     

     

     

     

     

     

     

     

     

     

     

     

     

    2. 로컬 마케팅의 중요성

     

     

     

     

     

     

     

     

     

     

     

     

     


    로컬 마케팅을 활용하면 귀사의 비즈니스 운영 위치에서 일정 반경 내에 속하는 특정 대상 고객에게 자원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귀사의 비즈니스가 지역 구글 검색을 통해 발견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로컬 마케팅은 자주 반복되는 비즈니스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로컬 비즈니스에 대한 필수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어떤 비즈니스가 로컬 마케팅을 활용해야 하는가?
    많은 비즈니스가 온라인 비즈니스이든 storefront에서 운영하든 로컬 마케팅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로컬 마케팅을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사용해야 하는 몇 가지 비즈니스가 있습니다.

    로컬 마케팅을 사용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몇 가지 비즈니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스토랑
    소매점
    의료 서비스(의사, 치과의사, 소아과 의사, 카이로프랙터, 물리치료사 등)
    뷰티 살롱

     

     

     

     

     

     

     

     

     

     

     

     

     

     

     

     

     

     

     

     

     

     

     

     

    3. 로컬 검색의 변화

     

     

     

     

     

     

     

     

     



    몇 년 전에는 지오 서비스(예: Google, Yahoo, Apple Maps, Facebook)에서의 검색 결과가 관련 링크의 큰 목록으로만 보였습니다. 먼저 광고가 나오고, 그런 다음 최고의 SEO 성능을 가진 사이트가 나왔으며, 일반적으로 오른쪽 상단에 지도가 있는 작은 블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 년 만에 검색 결과 페이지가 크게 바뀌었으며 사용자들도 검색하는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구매까지의 고객 여정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오늘날 로컬 쿼리를 한 후 사용자는 바로 지도로 이동하고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게 됩니다. 다시 말해, 지오 서비스의 목록은 회사의 웹사이트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로컬 검색 결과에서 귀사의 업체 목록을 찾으면 귀사의 영업 시간을 빠르게 확인하고 경로를 작성하거나 귀사의 사무실로 전화를 걸 수 있으므로 귀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4. 로컬 마케팅 고객 충성도

     

     

     

     

     

     

     

     

     

     


    로컬 마케팅이 타겟팅과 전환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으므로 이제 고객 충성도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이 전략은 관계 마케팅 기술을 활용합니다. 소셜 네트워크는 여전히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는 데 가장 좋은 도구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이를 통해 커뮤니티 회원들과 상호 작용하고 강력한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의 구매 동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그들의 잠재적인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디지털 기술을 더 깊이 들어가서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알림으로, 이메일 마케팅은 고객에게 타겟팅된 맞춤 메시지를 손쉽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로컬 마케팅의 맥락에서 국소적인 제안과 지역적인 특가를 포함하여 구매를 장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로컬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