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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이벤트 마케팅이란? 이벤트 마케팅 전략방법 3가지

by learnwith 2023. 12. 3.

 

 

 

 

 

 

 

소셜 네트워크와 온라인 커뮤니티의 채택율에 대해 우리 모두는 잘 알고 있습니다. 

 

어떤 도구가 인기를 얻게 되면, 우리가 경험과 제품을 소비하는 방식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의 대상 관객이 관심을 갖게 될지 여부를 생각할 시간이 없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는 그 혜택을 포함하여 조정될 것이며, 이제부터는 비즈니스를 하는 방식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목차

     

     

     

     

     

     

     

    2023.12.03 -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이란? 글로벌 마케팅 전략 5가지에 대해

     

    글로벌 마케팅이란? 글로벌 마케팅 전략 5가지에 대해

    글로벌 마케팅 시장은 2021년부터 2026년까지 32억 달러에서 64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놀라운 통계는 기업들이 국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전세계적인 추세를 보여줍니다.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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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벤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이벤트 마케팅"은 꽤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그래서 이벤트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이것은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지만, 대체로 이벤트 마케팅은 이벤트를 홍보하는 데 사용되는 마케팅 전략이거나 이벤트를 조직, 미션 등을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전술로 이벤트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이벤트를 홍보하거나 마케팅 전략 내에서 이벤트를 활용하는 경우, 이벤트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많은 기관에게 이벤트는 전체 마케팅 예산 중 상당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실제로 많은 기업이 예산의 20%에서 50%까지를 브랜드 경험에 할당하며, 그 중 다수가 이벤트에 투자합니다.



    많은 마케터들은 웹사이트 다음으로 이벤트가 그들의 "마케팅 스택"에서 가장 효과적인 채널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이벤트는 대면 및 가상 경험의 힘과 일대일 연결을 형성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이벤트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2. 이벤트 마케팅의 이점은 무엇인가요?

     

     

     

     

     

     

     

     


    기업에게는 이벤트 마케팅의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보다 더 상호 작용적이고 매료스러운 방식으로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벤트는 잠재적인 고객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리드를 생성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벤트는 브랜드 주변에 고객 로열티를 유도할 수 있는 커뮤니티 감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마케팅의 일반적인 사용 사례는 무엇인가요?

     

     

     

     

     

     


    이벤트 마케팅의 일반적인 사용 사례로는 제품 출시, 박람회, 회의 및 체험 마케팅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제품 출시는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고 그 주변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박람회는 특정 산업이나 대상 관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회의는 동료들과 네트워킹하고 특정 산업이나 주제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체험 마케팅 이벤트는 참석자들에게 팝업 상점이나 몰입형 설치물과 같이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만들기 위해 설계됩니다.

     

     

     

     

     

     

     

     

     

     

     

     

     

     

     

     

     

     

     

     

     

     

     

     

     

     

    3. 이벤트 마케팅의 장점 3가지

     

     

     

     

     

     

     

     

     

     

     

     

     


    1. 이벤트 마케팅

     

     

     

     



    이벤트 웹사이트가 없어도 수행 가능한 이벤트는 거의 없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마케팅 웹사이트나 등록 웹사이트가 필요한지 확실하지 않다면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이벤트 웹사이트는 잠재적인 참가자와 주요 접촉점이 될 것입니다. 이 웹사이트에는 주요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참가자를 등록하도록 설득해야 합니다.

     


    이벤트 기술은 이벤트 계획 전체 프로세스를 개인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누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식별하도록 설계된 브랜드화된 이벤트 등록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 유형에 따라 등록 프로세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더 정교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사전 설정된 기준에 따라 동적 등록 경로와 가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등록 웹사이트

     

     


    이벤트가 얼마나 복잡한가요? 하루짜리 세미나라면 이 유형의 웹사이트를 만들면 됩니다. 등록 웹사이트는 짧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나 한 곳에서 또는 가상으로 개최되는 이벤트에 적합하며 설명할 내용이 거의 없을 때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정보가 포함된 한 페이지와 참가자 등록으로 이어지는 호출 동작이 있을 것입니다.

     

     

     

     

     

     

     

     

     

     

     


    3.  마케팅 웹사이트

     

     


    마케팅 웹사이트는 더 복잡한 이벤트에 적합합니다. 이 유형의 이벤트는 보통 여러 날 동안 진행되거나 여러 위치에서 또는 가상으로 개최되며 여러 등록 경로가 필요하거나 설명할 내용이 한 페이지 이상 필요할 때 사용됩니다. 

     

    마케팅 웹사이트를 사용하면 참가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참가자에게 더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마케팅 웹사이트에서는 비용과 사무실에서의 시간이 가치 있는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4. 이벤트 마케팅에서 성공하는 방법

     

     

     

     

     

     

     

     

     

     

     


    모든 이벤트(또는 조직 또는 프로젝트)의 시작점은 항상 '왜' 여야 합니다.

     


    이 이벤트는 왜 중요한가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이벤트의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하는 핵심 목표를 개요화합니다. 이것은 이벤트가 다시 측정될 기준입니다. 이것은 마케팅 전략을 결정하고 전달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구체적으로 물어볼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5. 왜 사람들은 귀하의 이벤트에 참석해야 하나요?

     

     

     

     

     

     

     



    이것은 귀하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참가자와 다른 이해 관계자에게 대한 가치에 관한 것입니다. 그들에게 어떤 이익이 있는가요? 귀하의 이벤트가 그들의 필요를 어떻게 충족하나요? 그들의 고통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귀하의 이벤트가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참가자의 시각

     

     


    참가자의 시각에서 귀하의 이벤트 참석의 이점을 주의 깊게 듣고 신중하게 생각해 보세요. 이것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단순히 이벤트의 연사자 이름과 기능(100개의 전시업체, 20개의 주요 연사 등)을 나열하는 것은 참석할 이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벤트 참석에 대한 복잡한 동기가 종종 있습니다. 참가하는 이유 중 일부는 사람들이 행복하게 인정할 이유(‘기술을 배워야 합니다’)이며 다른 이유는 사람들이 자신에게만 알려주고 공유하지 않을 이유(‘즐거운 시간 같아요’)입니다. 공개적이고 개인적인 이유 모두 유효합니다. 이벤트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가지는 명시적 및 암시적 동기를 고려하십시오.

     

     



    이점을 명확하고 간단하게 제시하세요. 잠재적인 참가자가 제공되는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면 관심을 표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점이 명확하지 않으면 이벤트에 참석할 이유를 찾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면, 문제에 대한 가능한 해결책을 제공하여 그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면 더 주의 깊게 듣기 좋아할 것입니다.